분배금은 얼마가 나올까?
KODEX 공지사항 확인하면 된다

언제까지 매수해야 분배금을 받을 수 있나요?

6월 11일까지 매수하면 된다. 그럼 6월 17일 분배금이 지금된다.
3만주 있을때 받은 분배금

6월 17일에 10,500,000원 입금되었다. 분배금을 사용써버리기 보다는 다른 주식을 매수하려고한다.
세금은 어떻게 나오나요

배당소득세 계산법
분배금을 줄 당시에 산출된 “주당과세표준액의 상승분(과표증분)” 과 “내가 받는 분배금” 중 더 적은 금액을 기준으로 15.4%의 배당소득세를 원천징수합니다.
만약 자산운용사 홈페이지나 증권사 MTS에서 확인한 당월 분배 시점의 주당과세표준액 상승분이 0원이라면, 분배금을 아무리 많이 받아도 배당소득세는 부과되지 않습니다(비과세 효과)
즉 이번에는 배당소득세가 부과되지않아 30,000*350=10,500,000 그대로 입금된것을 확인할 수 있다 ✌️







Leave a Reply